K-Forensics

MOBILE FORENSIC

HOME  >  모바일 포렌식  >  메모리 리무버 포렌식

Memory Remover Forensics

메모리 리무버 포렌식

Memory Remover Forensic은 피처폰 및 스마트폰이 침수, 화재, 파손 등의 손.망실된 경우나 일반적인 USB 통신, JTAG방식, DL, DM방식의 메모리 접근이 불가 할 경우 물리적인 방식으로 휴대폰 기기의 메모리를 강제적으로 적출하여 디지털 증거를 수집, 식별, 추출, 보존, 문서화 하여 법정 또는 수사기관에 제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해 드리는 것을 말합니다.


 피처폰의 경우 해외 유명 포렌식회사의 장비를 수입하여 서비스에 활용하고 있으며, 

스마트폰의 경우 특정 모델 이전 (갤럭시7이전 출시모델)은 메모리 데이터 획득 장비를 자체 개발하여 보유하고 포렌식 서비스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특정 모델 이후(갤럭시7) 부터의 출시모델부터는 메모리 암호화가 적용된 이유로 메모리등의 필요 부품을 물리적인 이관 방법을 적용하여 최대한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상용화를 위한 하드웨어 제품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만일 데이터가 저장되는 메모리상의 베드부분(Bad Sector)이 있어 전체 데이터 분석 및 획득이 진행되지 않는 경우 자체 개발한 획득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베드부분(Bad Sector)의 번지수를 건너 띄고 나머지 부분을 별도 획득하여 기존 부분의 영역과 머지(Merge)하여 최대한의 포렌식을 진행하고자 노력 해 오고 있습니다.

Memory Remover의 법적 근거

 


형사소송법 제307조 


‣ ‣ 1항 사실의 인정은 증거에 의하여야 한다.

‣ ‣ 2항 범죄 사실의 인정은 합리적인 의심이 없을 정도의 증명에 이르러야 한다. 형사소송법 제308조 증거의 증명력은 법관의 자유 판단에 의한다.

포렌식 기술 감정성의 증거 인정을 위해서는?


증거재판주의(제307조), 자유심증주의(308조)의 근거에 의해 증거를 수집 보고 할 수 있도록 합의된 포렌식 절차에 따라 진행되어야 합니다.

민사사건의 대한 규정이 특별하게 없는 관계로 보수적 관점에서 형사소송법 제307조 308조의 준하도록 포렌식이 진행되어야 할 것입니다.

당사의 모바일 포렌식 연구팀은  증거로 효력을 가지기 위하여 원칙인 무결성, 진정성, 동일성, 신뢰성에 의거하여 모든 감정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상의 포렌식 연구팀은 당사가 자체 개발한 포렌식 프로그램뿐만아니라 
해외 검증된 포렌식 장비를 도입하여 서비스 중이며,  미연방대법원, 대한민국 대법원 등에서 디지털 증거 능력을 부여하는 등 
재판의 증거로 사용하도록 인정받은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 의뢰인의 최대 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당상의 포렌식 연구팀은 당사가 자체 개발한 포렌식 프로그램뿐만아니라 해외 검증된 포렌식 장비를 도입하여 서비스 중이며,  미연방대법원, 대한민국 대법원 등에서 디지털 증거 능력을 부여하는 등 재판의 증거로 사용하도록 인정받은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 

의뢰인의 최대 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